제 1 장 총 칙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스마틱스(이하 “회사”)가 T멤버십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하, “모바일앱” 이라 하고, 성질에 반하지 않는 무선인터넷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 사이트도 포함한다)에서 제공하는 “T스마트오더 서비스”의 인터넷사이트(이하 “사이트”)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 회원과 회사의 권리와 의무, 책임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약관의 효력 및 적용과 변경)
(1) 약관의 효력 및 적용
① 이 약관은 사이트 게시판을 통하여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이 약관에 동의한 회원은 약관에 동의한 시점부터 동의한 약관의 적용을 받고 약관의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변경의 효력이 발생한 시점부터 변경된 약관으로 적용을 받습니다.
②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사이트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T스마트오더 서비스 이용 시 필수로 약관 동의를 받습니다.
(2) 약관의 변경
①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의 관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적용일을 기준으로 최소한 30일 이전에 공지합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으면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전항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공지 외에 일정기간 서비스내 이메일, 동의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③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 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약관의 게시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 등록번호를 회원이 알 수 있도록 회사의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고, 연락처(전화, 팩스, 이메일 주소 등)를 회사의 서비스 특정화면에 게시합니다.
(2) 약관의 개정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법률, 전자문서및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제 4조 (용어의 정의)
(1) “T스마트오더”(이하 “서비스”)란 SK텔레콤㈜(이하 “SK텔레콤”)의 T 멤버십 제휴사와 회사가 계약을맺고 T 멤버십 할인, 포인트 사용 등을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에게 제공되는 것으로서 본 약관 제6조에서 정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2) "사이트" 란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을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모바일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구성한 인터넷 또는 모바일 상의 영업공간, 또는 그 영업공간을 운영하는 사업자를 말합니다.
(3) "회원"이란 T 멤버십 가입고객으로서 본 약관에 동의하여 사이트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운영자"란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운영을 담당하는 회사의 직원을 말합니다.
(5) "결제자"란 회사의 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회원으로서 유료 결제를 신청하고 회사가 정한 결제 절차를 완료한 자입니다.
(6) "결제"란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 이용을 위해 여러 수단으로 일정 금액을 지불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7) "환불"이란 결제자가 결제한 내역에 대해 취소 요청을 한 경우 결제한 금액에 대해서 돌려주는 행위입니다.
제 5조 (약관 외 준칙)
(1)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해서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2) 이 약관 외 서비스이용 상세규정은 각 서비스 이용안내항목에 상세하고 명확하게 고지하여 회원이 이를 쉽게 확인하도록 하며, 변경사항이 있을 시에는 최소 7일전에 공지사항을 통해 공지한다.
제 2 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계약
제 6조 서비스개요
“서비스”란 T스마트오더를 위해 회사와 제휴사가 본 약관에 정해진 바에 따라 회원에게 제공하는 모든 형태의 운영사항을 말합니다.
① 주문/예약 서비스 : 회사는 회원에게 회사 웹사이트를 통해 T 멤버십 제휴사 혜택을 포함한 주문/예약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② 결제 서비스 : 회원이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중 결제가 필요한 유료서비스의 이용을 희망하는 경우, 안전하게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③ 부가 서비스 : 회사는 회원에게 직접 또는 위탁대행사를 통해 전화, SMS, 이메일 등을 통한 예약/주문 서비스에 대한 안내 등의 부가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위탁대행은 개인정보처리방침 등을 통해 공지된 회사에 한하여 시행됩니다. 이 때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 법령을 준수합니다.
제 7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가입고객(이하 "가입신청자")이 본 약관의 내용에 동의를 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계약을 취소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② 등록내용에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③ 이미 가입된 회원과 이름 및 이메일 주소가 동일한 경우
④ 부정한 용도 또는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⑤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3) 본 서비스는 전자상거래 결제 특성상 만 14세 이상만 이용 가능하며, T스마트오더 이용 시 만 14세 이상임을 확인합니다.
(4)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5)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원이 서비스이용절차 상에서 약관 동의한 시점으로 합니다.
(6)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 정책에 따라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의 본래 목적에 어긋나게 이를 이용하거나 또는 사업을 방해할 목적으로 반복적으로 구매의사 없이 예약 또는 주문을 남발하는 경우 등에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8조 (이용신청의 승낙 등)
(1) 회사는 다음 각호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①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② 기술상 서비스를 처리하지 못할 장애 사항이 발생한 경우
③ 기존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되는 경우
④ 공공질서 또는 건전한 미풍양속을 저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⑤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한 경우
제 9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또는 기타 불가피한 여건이나 사정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제 12조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단, 회사는 제8조 제1항에 의거 불가피한 여건이나 사정이 있는 경우, 위 공지를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제 10조 (서비스 제공의 중단)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② 회원이 회사의 영업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③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④ 서비스 제공업자와의 계약 종료 등과 같은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⑤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⑥ 기타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중대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2) 제 1항의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는 제 12조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운영자의 고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서비스의 중지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11조 (이용계약의 종료 및 서비스이용 제한)
(1) 회원의 해지
①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게 해지(탈퇴)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계약은 회원의 해지의사가 회사에 도달한 때에 종료 됩니다.
③ 본 항에 따라 해지를 한 회원은 이 약관이 정하는 회원가입절차와 관련조항에 따라 회원으로 다시 가입할 수 있습니다.
(2) 회사의 해지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전화, 이메일, FAX 등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 의사를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사전에 해지사유에 대한 의견진술의 기회를 부여 할 수 있습니다.
가. 회원이 회사나 다른 회원 기타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나. 기타 회원이 이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이 약관에서 정한 해지사유가 발생한 경우
② 이용계약은 회사가 해지의사를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종료됩니다. 이 경우 회사가 해지의사를 회원이 등록한 이메일, 전화, FAX등으로 발송하거나 회사의 서비스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통지에 갈음합니다
(3) 이용계약이 종료되는 경우 환불 등의 처리는 회사의 환불규정에 의합니다.
(4)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고의, 과실이 없는 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사전통지 없이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①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② 다른 사람의 명의를 도용하여 회원가입 한 경우
③ 서비스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④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⑤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제 12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에 제출한 이메일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긴급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사에 제출한 전화번호 또는 이동통신 전화번호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회사의 서비스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3 조 (사용 가능한 결제 수단)
(1) 사이트에서 구매한 재화 등에 대한 대금 지급방법은 각 구매계약에 의하되, 다음 각 호의 하나 혹은 복수로 선택 할 수 있습니다.
① 신용카드 결제
② 휴대폰 결제
③ T멤버십 할인 또는 포인트 사용
④ 기타 회사가 추가 지정하는 결제 수단
(2) 제1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대금 지급 시 T 멤버십 사용을 허락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 14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이메일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이메일 등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이메일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이메일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제 3장 예약/주문서비스 제공 및 취소, 환불
제 15조 (예약/주문서비스의 제공)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예약/주문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① T 멤버십 인터넷 또는 모바일 인터넷을 통한 예약/주문
② ①의 업무와 관련한 재화 등의 배송
(2) T 멤버십 인터넷 또는 모바일을 통한 회사의 예약/주문서비스는 회원이 직접 실행하여야 하며, 회사는 회원을 위하여 예약/주문서비스를 대신할 수 없습니다.
제 16조 (예약/주문의 신청)
(1) 회원은 회사에 대해 다음의 방법에 의하여 예약/주문을 신청합니다.
① 예약/주문의 대상이 되는 대상물 및 수량의 선택
② 결제방법의 선택 및 결제
제 17조 (예약/주문 완료)
(1) 예약/주문은 결제가 완료된 때에 완료됩니다.
(2) 회사는 예약/주문 완료의 증거로 SMS 예약/주문완료 문자, 사이버티켓, 또는 사이트 내에서 예약/주문현황을 회원에게 제공합니다.
(3) 회원은 SMS 예약/주문완료문자 또는 사이버 티켓에 기재된 내용을 숙지하여야 합니다. 제 21조 제 1항의 예약/주문내용은 사이버 티켓에 기재된 내용을 기준으로 합니다.
제 18조 (예약/주문의 취소)
(1) 회사의 예약/주문서비스를 통한 예약/주문의 취소는 규정된 시간 내에만 가능하며, 취소와 관련한 구체적인 내용은 사이트 내에 공지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취소 규정을 회사의 서비스 특정화면에 상시 게재하여야 하며, 각 예약/주문에 대한 취소마감 일시를 명시하여 사이버 티켓에 표시해 주어야 합니다.
(3) 회원은 티켓 취소시한까지 취소 절차를 취하지 않은 경우 회사의 티켓예약/주문 서비스상에서 취소나 환불을 할 수 없으며, 회사의 취소규정에 따릅니다.
(4) 회원이 배송서비스를 이용해 티켓을 수령한 경우 지정된 취소마감 시한까지 티켓을 회사로 반송, 도달하도록 하여야 취소가 가능합니다
(5) 예약/주문한 티켓을 취소하는 경우에는 취소환불규정 상세페이지에 명시한 기준에 의해 취소처리가 되며, 취소로 인하여 발생되는 각종 비용을 지급하거나 환불 금액에서 공제하는 방식으로 회원이 부담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본 조 제 4항을 포함한 상세한 취소규정을 서비스 특정화면에 표시하고, 회원의 예약/주문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상세화면에 해당 예약/주문별 취소 가능 일시 등을 상세하고 명확하게 고지하여 회원이 이를 쉽게 확인 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7) 회사의 취소규정과 소비자피해보상규정이 상이할 경우 회원에게 유리한 규정을 적용합니다.
(8) 회원이 예약/주문티켓을 분실, 훼손한 경우 회사는 해당 예약/주문취소 및 변경, 재발행을 허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 19조 (예약/주문내용의 변경)
(1) 회원은 사이버 티켓에 기재된 예약/주문내용(상품명, 옵션명, 예약/주문 수량 등) 또는 대금지급 방법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예약/주문을 취소하고 새로운 예약/주문을 하셔야 합니다.
(2) 회원이 구매한 예약/주문의 내용에 변동이 있는 경우에 회원에게 변경사항을 통지해 주어야 합니다. (회사 혹은 해당 상품의 가맹점에 변경사항 통지) 다만, 예약/주문 신청 시 기재한 연락처가 불명확하여 회사가 통지할 수 없었던 경우에 회사는 책임이 없습니다.
제 20조 (환불)
(1) 제 18조에 의한 예약/주문신청의 취소가 있을 경우에 회사는 제20조 (1)항에 의거하여 금액을 환불해 주어야 합니다.
(2) 제1항에 의거한 환불 시 회원이 사용한 회사 예약/주문한 사이버티켓 및 마일리지는 원상으로 복구됩니다. 단, 취소한 시점에서 회사 예약/주문한 사이버티켓의 사용 기간이 지난 때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휴대폰 결제로 대금을 지불한 경우의 환불은 각 이동통신사의 환불 규정에 의해서 결제내역의 승인을 취소해 드립니다. 단, 휴대폰결제의 경우 익월취소가 불가능할 경우, 결제취소는 불가능하며, 별도의 회원이 원하는 계좌로 결제대금을 환불해 드립니다.
(4) 신용카드/체크카드 결제로 대금을 지불한 경우의 환불은 각 신용카드사의 환불 규정에 의해서 결제내역의 승인을 취소해 드립니다.
제 21조 (배송)
(1) 회사는 회원이 구매한 재화 등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 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회사의 고의, 과실로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회원의 손해를 배상합니다.
(2) 회사는 판매형식에 따라 별도의 배송절차를 거치지 않을 수 있으며, 회원이 사이버티켓을 열람하였거나, 열람할 수 있게 되었다는 회사의 통지가 도달되어 예약/주문번호를 확인 또는 사이버티켓을 출력하여 현장에서 실물티켓을 발부 받는 것으로 배송절차를 대체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예약/주문완료시 발송하는 SMS예약/주문완료 문자의 발송 성공으로 배송절차를 대체할 수 있습니다.
제 4 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 22조 (회사의 의무)
(1) 회사의 개인정보 관리 :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알게 된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외부로 유출하거나 제 3자에게 배포,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적법한 절차를 거친 국가기관의 요구나 수사 상 또는 기타 공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보호정책" 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2) 회사는 제 18조(예약/주문의 신청)에 의해 예약/주문완료/취소 건의 주문내역 및 개인정보를 예약/주문서비스의 원활한 제공 및 제휴사와의 정산업무에 활용하기 위해서 12개월간 보관 할 수 있으며, 12개월 뒤에는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3)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 등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의 본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노력할 의무가 있으며 회원의 정보 역시 회사의 회원에 대한 서비스 향상을 위해 이용합니다.
제 23조 (서비스 전반에 관한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본 서비스 이용 시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① 회원은 이용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다른 사람의 휴대폰번호, 이메일을 무단 사용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② 회원은 본 서비스 이용 중 습득한 정보를 상업적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출판, 방송 등을 통하여 회사의 허락 없이 제3자에 노출시키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단, 공익 목적이나 회원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에는 회사에게 협의를 요청하고 회사의 허락을 받아야 합니다.
③ 회원은 제3자의 권리나 저작권 등을 침해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④ 회원은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판매하는 영업 활동 등의 상행위를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광고를 통한 수익,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소프트웨어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상행위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은 이와 같은 행위와 관련하여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 의무를 집니다.
⑤ 회원은 회사의 사이트 운영을 저해하는 다음의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 회사의 서비스정책에 반하여 재판매 또는 허위매출 만을 위해 상품을 구매하는 행위
ⓑ 회사가 회원을 위해 시행하는 각종의 이벤트(할인쿠폰 등) 서비스를 회사 서비스정책에 맞지 않도록 사용하는 경우
ⓒ 현금융통을 위해 신용카드, 휴대폰결제(대포폰 포함)등을 사용하거나, 금감원, 수사기관 등의 제재를 받을 수 있는 사항의 거래요청, 회사의 정당한 관련서류 제출요구에 응하지 않는 경우
ⓓ 회사의 고객불만사항 처리절차 중 통상적인 범위를 현저히 벗어나는 욕설, 성적비하 등의 비인격적 언행표출 및 위력과시 등의 공포감 유발 등을 수 차례 반복하는 경우
ⓔ 회사를 통해 알게 된 재화 등의 대상을 판매자와 직거래하는 경우
⑥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회사가 행하는 서비스 향상을 위한 노력에 성실히 협조하여야 합니다.
제 5장 손해배상 및 기타사항
제 24조 (손해배상)
(1)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 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25조 (면책사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디도스(DDOS) 공격, IDC 장애, 기간통신사업자의 회선장애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도 고의,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고의,과실이 없는 한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5) 대가성이 인정되지 않는 경품의 경우에는 회사가 경품의 하자를 알고 고의적으로 고지않은 것 이외에는 경품의 하자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6조 (개인정보보호정책 및 청소년보호정책)
(1) 회사 서비스 이용 시 수집되는 개인정보보호와 청소년보호에 대해서는 회사가 지정한 별도의 개인정보보호정책 및 청소년보호정책의 적용을 받습니다.
제 27조 (분쟁해결)
(1)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인 고객지원팀을 설치, 운영합니다.
(2)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제 28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회원과 회사간의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민사소송법이 정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2) 회사와 회원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제1조 (시행일자)
본 약관은 2023년 03월 24일부터 시행합니다.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스마틱스(이하 “회사”)가 T멤버십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하, “모바일앱” 이라 하고, 성질에 반하지 않는 무선인터넷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 사이트도 포함한다)에서 제공하는 “T스마트오더 서비스”의 인터넷사이트(이하 “사이트”)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 회원과 회사의 권리와 의무, 책임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약관의 효력 및 적용과 변경)
(1) 약관의 효력 및 적용
① 이 약관은 사이트 게시판을 통하여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이 약관에 동의한 회원은 약관에 동의한 시점부터 동의한 약관의 적용을 받고 약관의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변경의 효력이 발생한 시점부터 변경된 약관으로 적용을 받습니다.
②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사이트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T스마트오더 서비스 이용 시 필수로 약관 동의를 받습니다.
(2) 약관의 변경
①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의 관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적용일을 기준으로 최소한 30일 이전에 공지합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으면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전항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공지 외에 일정기간 서비스내 이메일, 동의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③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 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약관의 게시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 등록번호를 회원이 알 수 있도록 회사의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고, 연락처(전화, 팩스, 이메일 주소 등)를 회사의 서비스 특정화면에 게시합니다.
(2) 약관의 개정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법률, 전자문서및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제 4조 (용어의 정의)
(1) “T스마트오더”(이하 “서비스”)란 SK텔레콤㈜(이하 “SK텔레콤”)의 T 멤버십 제휴사와 회사가 계약을맺고 T 멤버십 할인, 포인트 사용 등을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에게 제공되는 것으로서 본 약관 제6조에서 정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2) "사이트" 란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을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모바일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구성한 인터넷 또는 모바일 상의 영업공간, 또는 그 영업공간을 운영하는 사업자를 말합니다.
(3) "회원"이란 T 멤버십 가입고객으로서 본 약관에 동의하여 사이트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운영자"란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운영을 담당하는 회사의 직원을 말합니다.
(5) "결제자"란 회사의 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회원으로서 유료 결제를 신청하고 회사가 정한 결제 절차를 완료한 자입니다.
(6) "결제"란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 이용을 위해 여러 수단으로 일정 금액을 지불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7) "환불"이란 결제자가 결제한 내역에 대해 취소 요청을 한 경우 결제한 금액에 대해서 돌려주는 행위입니다.
제 5조 (약관 외 준칙)
(1)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해서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2) 이 약관 외 서비스이용 상세규정은 각 서비스 이용안내항목에 상세하고 명확하게 고지하여 회원이 이를 쉽게 확인하도록 하며, 변경사항이 있을 시에는 최소 7일전에 공지사항을 통해 공지한다.
제 2 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계약
제 6조 서비스개요
“서비스”란 T스마트오더를 위해 회사와 제휴사가 본 약관에 정해진 바에 따라 회원에게 제공하는 모든 형태의 운영사항을 말합니다.
① 주문/예약 서비스 : 회사는 회원에게 회사 웹사이트를 통해 T 멤버십 제휴사 혜택을 포함한 주문/예약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② 결제 서비스 : 회원이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중 결제가 필요한 유료서비스의 이용을 희망하는 경우, 안전하게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③ 부가 서비스 : 회사는 회원에게 직접 또는 위탁대행사를 통해 전화, SMS, 이메일 등을 통한 예약/주문 서비스에 대한 안내 등의 부가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위탁대행은 개인정보처리방침 등을 통해 공지된 회사에 한하여 시행됩니다. 이 때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 법령을 준수합니다.
제 7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가입고객(이하 "가입신청자")이 본 약관의 내용에 동의를 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계약을 취소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② 등록내용에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③ 이미 가입된 회원과 이름 및 이메일 주소가 동일한 경우
④ 부정한 용도 또는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⑤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3) 본 서비스는 전자상거래 결제 특성상 만 14세 이상만 이용 가능하며, T스마트오더 이용 시 만 14세 이상임을 확인합니다.
(4)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5)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원이 서비스이용절차 상에서 약관 동의한 시점으로 합니다.
(6)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 정책에 따라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의 본래 목적에 어긋나게 이를 이용하거나 또는 사업을 방해할 목적으로 반복적으로 구매의사 없이 예약 또는 주문을 남발하는 경우 등에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8조 (이용신청의 승낙 등)
(1) 회사는 다음 각호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①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② 기술상 서비스를 처리하지 못할 장애 사항이 발생한 경우
③ 기존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되는 경우
④ 공공질서 또는 건전한 미풍양속을 저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⑤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한 경우
제 9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또는 기타 불가피한 여건이나 사정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제 12조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단, 회사는 제8조 제1항에 의거 불가피한 여건이나 사정이 있는 경우, 위 공지를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제 10조 (서비스 제공의 중단)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② 회원이 회사의 영업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③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④ 서비스 제공업자와의 계약 종료 등과 같은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⑤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⑥ 기타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중대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2) 제 1항의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는 제 12조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운영자의 고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서비스의 중지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11조 (이용계약의 종료 및 서비스이용 제한)
(1) 회원의 해지
①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게 해지(탈퇴)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계약은 회원의 해지의사가 회사에 도달한 때에 종료 됩니다.
③ 본 항에 따라 해지를 한 회원은 이 약관이 정하는 회원가입절차와 관련조항에 따라 회원으로 다시 가입할 수 있습니다.
(2) 회사의 해지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전화, 이메일, FAX 등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 의사를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사전에 해지사유에 대한 의견진술의 기회를 부여 할 수 있습니다.
가. 회원이 회사나 다른 회원 기타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나. 기타 회원이 이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이 약관에서 정한 해지사유가 발생한 경우
② 이용계약은 회사가 해지의사를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종료됩니다. 이 경우 회사가 해지의사를 회원이 등록한 이메일, 전화, FAX등으로 발송하거나 회사의 서비스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통지에 갈음합니다
(3) 이용계약이 종료되는 경우 환불 등의 처리는 회사의 환불규정에 의합니다.
(4)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고의, 과실이 없는 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사전통지 없이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①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② 다른 사람의 명의를 도용하여 회원가입 한 경우
③ 서비스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④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⑤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제 12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에 제출한 이메일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긴급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사에 제출한 전화번호 또는 이동통신 전화번호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회사의 서비스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3 조 (사용 가능한 결제 수단)
(1) 사이트에서 구매한 재화 등에 대한 대금 지급방법은 각 구매계약에 의하되, 다음 각 호의 하나 혹은 복수로 선택 할 수 있습니다.
① 신용카드 결제
② 휴대폰 결제
③ T멤버십 할인 또는 포인트 사용
④ 기타 회사가 추가 지정하는 결제 수단
(2) 제1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대금 지급 시 T 멤버십 사용을 허락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 14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이메일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이메일 등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이메일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이메일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제 3장 예약/주문서비스 제공 및 취소, 환불
제 15조 (예약/주문서비스의 제공)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예약/주문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① T 멤버십 인터넷 또는 모바일 인터넷을 통한 예약/주문
② ①의 업무와 관련한 재화 등의 배송
(2) T 멤버십 인터넷 또는 모바일을 통한 회사의 예약/주문서비스는 회원이 직접 실행하여야 하며, 회사는 회원을 위하여 예약/주문서비스를 대신할 수 없습니다.
제 16조 (예약/주문의 신청)
(1) 회원은 회사에 대해 다음의 방법에 의하여 예약/주문을 신청합니다.
① 예약/주문의 대상이 되는 대상물 및 수량의 선택
② 결제방법의 선택 및 결제
제 17조 (예약/주문 완료)
(1) 예약/주문은 결제가 완료된 때에 완료됩니다.
(2) 회사는 예약/주문 완료의 증거로 SMS 예약/주문완료 문자, 사이버티켓, 또는 사이트 내에서 예약/주문현황을 회원에게 제공합니다.
(3) 회원은 SMS 예약/주문완료문자 또는 사이버 티켓에 기재된 내용을 숙지하여야 합니다. 제 21조 제 1항의 예약/주문내용은 사이버 티켓에 기재된 내용을 기준으로 합니다.
제 18조 (예약/주문의 취소)
(1) 회사의 예약/주문서비스를 통한 예약/주문의 취소는 규정된 시간 내에만 가능하며, 취소와 관련한 구체적인 내용은 사이트 내에 공지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취소 규정을 회사의 서비스 특정화면에 상시 게재하여야 하며, 각 예약/주문에 대한 취소마감 일시를 명시하여 사이버 티켓에 표시해 주어야 합니다.
(3) 회원은 티켓 취소시한까지 취소 절차를 취하지 않은 경우 회사의 티켓예약/주문 서비스상에서 취소나 환불을 할 수 없으며, 회사의 취소규정에 따릅니다.
(4) 회원이 배송서비스를 이용해 티켓을 수령한 경우 지정된 취소마감 시한까지 티켓을 회사로 반송, 도달하도록 하여야 취소가 가능합니다
(5) 예약/주문한 티켓을 취소하는 경우에는 취소환불규정 상세페이지에 명시한 기준에 의해 취소처리가 되며, 취소로 인하여 발생되는 각종 비용을 지급하거나 환불 금액에서 공제하는 방식으로 회원이 부담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본 조 제 4항을 포함한 상세한 취소규정을 서비스 특정화면에 표시하고, 회원의 예약/주문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상세화면에 해당 예약/주문별 취소 가능 일시 등을 상세하고 명확하게 고지하여 회원이 이를 쉽게 확인 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7) 회사의 취소규정과 소비자피해보상규정이 상이할 경우 회원에게 유리한 규정을 적용합니다.
(8) 회원이 예약/주문티켓을 분실, 훼손한 경우 회사는 해당 예약/주문취소 및 변경, 재발행을 허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 19조 (예약/주문내용의 변경)
(1) 회원은 사이버 티켓에 기재된 예약/주문내용(상품명, 옵션명, 예약/주문 수량 등) 또는 대금지급 방법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예약/주문을 취소하고 새로운 예약/주문을 하셔야 합니다.
(2) 회원이 구매한 예약/주문의 내용에 변동이 있는 경우에 회원에게 변경사항을 통지해 주어야 합니다. (회사 혹은 해당 상품의 가맹점에 변경사항 통지) 다만, 예약/주문 신청 시 기재한 연락처가 불명확하여 회사가 통지할 수 없었던 경우에 회사는 책임이 없습니다.
제 20조 (환불)
(1) 제 18조에 의한 예약/주문신청의 취소가 있을 경우에 회사는 제20조 (1)항에 의거하여 금액을 환불해 주어야 합니다.
(2) 제1항에 의거한 환불 시 회원이 사용한 회사 예약/주문한 사이버티켓 및 마일리지는 원상으로 복구됩니다. 단, 취소한 시점에서 회사 예약/주문한 사이버티켓의 사용 기간이 지난 때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휴대폰 결제로 대금을 지불한 경우의 환불은 각 이동통신사의 환불 규정에 의해서 결제내역의 승인을 취소해 드립니다. 단, 휴대폰결제의 경우 익월취소가 불가능할 경우, 결제취소는 불가능하며, 별도의 회원이 원하는 계좌로 결제대금을 환불해 드립니다.
(4) 신용카드/체크카드 결제로 대금을 지불한 경우의 환불은 각 신용카드사의 환불 규정에 의해서 결제내역의 승인을 취소해 드립니다.
제 21조 (배송)
(1) 회사는 회원이 구매한 재화 등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 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회사의 고의, 과실로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회원의 손해를 배상합니다.
(2) 회사는 판매형식에 따라 별도의 배송절차를 거치지 않을 수 있으며, 회원이 사이버티켓을 열람하였거나, 열람할 수 있게 되었다는 회사의 통지가 도달되어 예약/주문번호를 확인 또는 사이버티켓을 출력하여 현장에서 실물티켓을 발부 받는 것으로 배송절차를 대체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예약/주문완료시 발송하는 SMS예약/주문완료 문자의 발송 성공으로 배송절차를 대체할 수 있습니다.
제 4 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 22조 (회사의 의무)
(1) 회사의 개인정보 관리 :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알게 된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외부로 유출하거나 제 3자에게 배포,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적법한 절차를 거친 국가기관의 요구나 수사 상 또는 기타 공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보호정책" 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2) 회사는 제 18조(예약/주문의 신청)에 의해 예약/주문완료/취소 건의 주문내역 및 개인정보를 예약/주문서비스의 원활한 제공 및 제휴사와의 정산업무에 활용하기 위해서 12개월간 보관 할 수 있으며, 12개월 뒤에는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3)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 등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의 본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노력할 의무가 있으며 회원의 정보 역시 회사의 회원에 대한 서비스 향상을 위해 이용합니다.
제 23조 (서비스 전반에 관한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본 서비스 이용 시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① 회원은 이용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다른 사람의 휴대폰번호, 이메일을 무단 사용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② 회원은 본 서비스 이용 중 습득한 정보를 상업적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출판, 방송 등을 통하여 회사의 허락 없이 제3자에 노출시키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단, 공익 목적이나 회원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에는 회사에게 협의를 요청하고 회사의 허락을 받아야 합니다.
③ 회원은 제3자의 권리나 저작권 등을 침해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④ 회원은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판매하는 영업 활동 등의 상행위를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광고를 통한 수익,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소프트웨어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상행위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은 이와 같은 행위와 관련하여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 의무를 집니다.
⑤ 회원은 회사의 사이트 운영을 저해하는 다음의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 회사의 서비스정책에 반하여 재판매 또는 허위매출 만을 위해 상품을 구매하는 행위
ⓑ 회사가 회원을 위해 시행하는 각종의 이벤트(할인쿠폰 등) 서비스를 회사 서비스정책에 맞지 않도록 사용하는 경우
ⓒ 현금융통을 위해 신용카드, 휴대폰결제(대포폰 포함)등을 사용하거나, 금감원, 수사기관 등의 제재를 받을 수 있는 사항의 거래요청, 회사의 정당한 관련서류 제출요구에 응하지 않는 경우
ⓓ 회사의 고객불만사항 처리절차 중 통상적인 범위를 현저히 벗어나는 욕설, 성적비하 등의 비인격적 언행표출 및 위력과시 등의 공포감 유발 등을 수 차례 반복하는 경우
ⓔ 회사를 통해 알게 된 재화 등의 대상을 판매자와 직거래하는 경우
⑥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회사가 행하는 서비스 향상을 위한 노력에 성실히 협조하여야 합니다.
제 5장 손해배상 및 기타사항
제 24조 (손해배상)
(1)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 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25조 (면책사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디도스(DDOS) 공격, IDC 장애, 기간통신사업자의 회선장애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도 고의,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고의,과실이 없는 한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5) 대가성이 인정되지 않는 경품의 경우에는 회사가 경품의 하자를 알고 고의적으로 고지않은 것 이외에는 경품의 하자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6조 (개인정보보호정책 및 청소년보호정책)
(1) 회사 서비스 이용 시 수집되는 개인정보보호와 청소년보호에 대해서는 회사가 지정한 별도의 개인정보보호정책 및 청소년보호정책의 적용을 받습니다.
제 27조 (분쟁해결)
(1)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인 고객지원팀을 설치, 운영합니다.
(2)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제 28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회원과 회사간의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민사소송법이 정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2) 회사와 회원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제1조 (시행일자)
본 약관은 2023년 03월 24일부터 시행합니다.